본문 바로가기
건강

치질수술 없이 치질극복하기

by sosick83 2024. 4.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긋지긋한 치질에 대해 얘기해 볼까 해요!! 다들 치질 하나쯤은 가지고 살아가죠? 저만 그런 거 아니죠??ㅠ 저는 반복적인 다이어트로 인해 식생활습관이 무너지고 변비가 생겼어요.. 그러던 어느 날이었어요... 제가 너무 용을 쓴 날이었죠... 갑자기 항문 쪽으로 뭔가가 동그랗게 나와버렸어요... ㅠ

 

안 겪어본 사람은 알 수 없는 그 고통... 글을 쓰는 지금도 그날이 잊혀지지가 않네요 ㅠ

오늘 제 글이 치질로 고생하시는 모든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래요!! 그럼 지금부터 제가 어떻게 치질수술 없이 치질을 극복했는지 적어볼게요~^^

목차

    치질은 왜 생기는 걸까?

     

    치질은 엉덩이 주변의 지방이 염증을 일으켜 발생하는 통증으로,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첫 번째로, 생활습관의 변화가 치질을 유발할 수 있어요. 장시간 앉거나 서서 일하는 경우에는 엉덩이 근육이 약해지고 혈액순환이 저하되어 치질이 발생할 수 있어요.

     

    둘째, 유전적 요인도 치질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가족력이 있는 경우, 유전적인 요인으로 지방이 특정 부위에 집중되어 치질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져요.

     

    마지막으로, 부상이나 외상 역시 치질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스포츠활동 중에 부상을 입거나 갑작스러운 충격을 받은 경우, 지방세포 주변에 염증이 발생하여 치질이 형성될 수 있다고 해요.

     

    저는 위에 나열된 첫 번째 원인인 생활습관의 변화, 즉 식생활습관 때문에 변비가 생기고 결국엔 치질로 발전한 케이스인데요. 변비가 있을 때도 변이 딱딱하고 피가 보였다 안보였다 했었어요 ㅜ 우리가 처음 치질증상이 나타나면 제일 먼저 하는 게 뭘까요? 저는 우선 몇 기일까?

     

    수술을 해야 하나? 이것부터 검색해 봤어요 ㅠ 수술은 너무 무섭고 하기 싫었거든요. 

    우선 치질은 일반적으로 내치핵과 외치핵으로 구분합니다. 어떻게 다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해요!

     

     

     

     

     

     

    치질 위치에 따른 구분

    내치핵: 내치핵은 직장 내부에 발생하는 치질로, 직장안쪽에 위치하므로 직접적으로 시각적으로 확인하기 어려워요. 대부분 통증이 적고, 변비나 활동 시 압력이 가해졌을 때 발생하는 경향이 있어요

     

    외치핵: 외치핵은 항문 주변의 피부에 발생하는 치질로, 직접적으로 볼 수 있고 만질 수 있어요. 종종 통증이나 가려움증을 유발하는 경향이 있으며, 보통은 직장 내부에 조직이 항문 바깥으로 튀어나와 형성 돼요.

     

    제 경험상으로 내치핵은 어차피 변을 볼 때 안쪽에 있는 조직에 영향을 주므로 피가 묻어나는 정도인 것 같아요. 그렇지만 외치핵은 정말 골치 아파요. 왜냐면 바깥으로 튀어나와 의자에 앉을 때도 신경 쓰이고 또 가렵기도 하거든요.. ㅠ 튀어나온 조직을 손으로 밀어 넣었을 때 들어가면 수술까지는 필요 없다고 해요.

     

    하지만 넣어도 자꾸만 튀어나온다면 결국 수술적 치료를 생각해 봐야겠죠.... 참고로 제가 딱 저랬어요..

    밀어 넣어도 이놈이 자꾸만 삐져나오더라고요 ㅠ 어찌나 고집이 센지... 진짜 수술을 해야 할지.. 수술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또 수술 후는 어떨지에 대해 후기를 얼마나 많이 찾아봤는지 몰라요. 그리고 내린 결론은 일단 속는 셈 치고 딱 한 달만 내 방식대로 치료해 보고 안되면 수술하자고 결심을 내렸어요!! 

     

    치질수술 없이 치질극복후기

    1. 치질약복용

    저는 약국에서 치지래, 디오맥스라는 두 종류의 약을 샀어요. 치지래는 아침, 저녁으로 1 포식 먹었어요. 디오맥스 (디오스민성분이면 아무 상관없어요)는 점심에 한 알 복용했어요~!! 이건 약국에서 추천해 주시는 대로 복용한 거예요. 

     

    2. 좌욕하기 

    쿠팡에서 제일 저렴한 좌욕기를 장만했어요. 아침저녁으로 5분씩 했어요. 좌욕을 하면 항문 주변의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염증을 감소시켜 통증을 완화한다고 해요. 확실히 좌욕을 하고 나면 가려움도 덜하고 뭔가 좋아진 느낌은 받지만 그래도 뭔가 부족한 느낌이 들었어요.

     

    3. 큐손길 n 

    이건 처음에 치질에 도움 주는 것들 검색하다가 찾았어요. 도대체 이게 뭐지.. 정말 도움이 될까 싶었는데 이것도 사용하다 보니 초기에 정말 작은 치핵이 나왔을 때는 도움이 됐었어요!! 하지만 크기가 큰 치핵이면 쉽게 들어가지는 않았어요 ㅜ 그래도 꾸준히 하면 좋겠지 하고 해 줬어요. 

     

     변기에 저 기구를 놓아두고 항문을 저기 보이는 나비모양에 가도록 앉아주면 항문주위 압력이 올라가면서 튀어나온 치핵이 자연스럽게 안으로 들어가게 되는 원리라고 해요.  이게 뭔지 궁금하시면 링크 달아드릴게요~ 구경해 보시면 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큐손길 N 나래아띠 가정용 근적외선 좌욕기 원적외선 남녀공용 임산부 : 피니펴니

    [피니펴니] 닥터피니 큐손길 공식판매처

    smartstore.naver.com

     

    4. 차전자피 식이섬유환

    저는 사실 이거 제일 추천드려요!!! 특히 저처럼 변비로 고생하시다 치질이 생긴 거라면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줘야 한다는 걸 이때 알았어요!! 제가 섭취한 건 종근당제품과 아임뉴트리제품의 식이섬유였어요! 

    차전자피 식이섬유환차전자피 식이섬유환

     

    두 개다 차전자피 식이섬유환인데 가격이 왜 두 배나 차이가 나는지는 모르겠어요. 전 처음에 종근당제품 먹다가 너무 비싸서 아임뉴트리로 바꿔봤어요. 뭔가 종근당제품이 환이 정말 1mm 정도? 더 큰 것 같고 표면이 매끄러운 느낌이고 아임뉴트리 제품은 약간 더 작은 알갱이지만 표면이 좀 더 거친 느낌을 받았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종근당 제품이 더 효과가 좋은 것 같았어요. 두 개 다 드셔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거 선택하시면 되세요~^^ 

     

    결론

    위에 적어드린 4가지 방법을 모두 해보고 3주 정도 지났을 때쯤 치핵이 작아지고 변이 말랑하게 나오기 시작하더니 자연스레 쏙 들어갔어요!! 어찌나 기쁘던지 ㅜㅜ 정말 세상을 다 가진 기분이었어요!! 그리고 두 번 다시 같은 고통을 겪고 싶지 않아 아직까지도 하고 있는 방법이 식이섬유 섭취예요!! 우리 모두 치질수술 없이 행복한 똥꼬관리를 해보아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